// 한국화학장치주식회사 Korea Chemical Engineering Co.,ltd. 아사달 템플릿
고객센터
 HOME > 고객지원 > 게시판
 
작성일 : 15-07-03 00:32
수영장 냄새, 피부질환, 눈충혈 VS UV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605  
자외선은 결합 염소의 위험에 대해 최적의 솔루션이다.

수영장 소독을 위해 사용된 염소와 관련된 위험은 다시 한번 레저 산업 전반에 걸쳐 폭 넓은 논쟁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어린이의 폐 감염, 평생 천식, 호흡기 질환 및 피부와 눈 알레르기의 위험 증가와 건강 위험, 천식등은 실내 수영장에서 염소 살균의 부산물과 연결된다. 이것은 당연히 어린 아이들이 염소 풀에서 수영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자외선 처리 시스템은 이러한 문제의 원인이 되는 클로라민을 분해하고 제거하는 능력이 좋아 이 업계에서 점점 더 선호되고 있다.  이 것은 레저 산업이 극복해야 하는 주요 장애물에 현실적이고, 실용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유럽 호흡기 저널'(‘European Respiratory Journal')에 연구 결과를 발표한 루뱅 가톨릭 대학교 연구원은 "염소 살균 된 수영장에 노출되면 감염원 알레르기 항원뿐만 아니라 기도가 더 민감해져 천식과 호흡기 알레르기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있다"고 발표했다 .

연구진은 또한 수영장의 염소가 인체의 땀, 타액이나 소변과 결합 할 때 trichloramines를 생산하고, 이것은 폐를 자극하거나 약화시키고 피부 가려움증과 눈 충혈을 유발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21개의 유럽 국가에서는 약 190,000 명의 13~1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천명이나 천식 등의 질환의 비율이, 일반 풀 사용자들 사이에서 각각 2.7 %와 3.39 % 높게 조사됐다.  이 것은 심한 흡연자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또 다른 연구는 수영장 안전요원과 수영 강사와 같이 수영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 조사하였다.  영국의 Birmingham Heartlands Hospital 에서 질소 삼염화(염소에 의해 생성되는)가 직업성 폐 질환 및 천식의 원인인 것으로 밝혀냈다.  이 연구는 또한 호주에서 개최 된 올림픽 기간 동안, 미국 수영 팀의 1/4 이상이 어느 정도의 천식증세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렇다면 자외선이 어떻게 솔루션을 제공하는가?

적절한 크기의 중압 UV 시스템은 유기물과 유리염소가 반응하여 형성된 문제의 클로라민을 제거한다.  유기물은 주로 사람들의 땀, 지방, 소변에 의한 수영장으로 들어간다.  피크 출력이 254nm의 파장에서 나오는 저압 램프와 달리, 중압 램프 다색으로 피크 출력이 185nm와 400nm의 사이의 넓은범위에서 UVC 출력을 갖는다.  이러한 넓은 범위의 UVC 광 출력이 문제의 mono -, di - 및 tri - 클로라민을 제거하는 것이다.

UV에 의해 결과적으로 모든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훨씬 더 안전한 수질과,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한다.  UV시스템 작동 며칠 후, 결합 염소 농도는 일반적으로 0.1ppm 이하로 떨어진다.  충혈 된 눈, 피부질환, 염소 냄새와 응집균열부식 문제들을 제거하고 수영장 물이 반짝이는 빙하수준의 맑은 물로 변환된다.

또한, 중압 UV 시스템은, 전통적인 염소살균에 내성이 강한 두꺼운 외막을 갖는 Cryptosporidium 및 Giardia와 같은 염소살균에 내성을 지닌 17가지 미생물까지 살균 하면서, 안전성을 증가시키고 비용 발생의 위험을 제한한다.


<영어 원문>
http://www.atguv.com/uv-vs-chlorine

 
 
 

로고
회사소개 사업소개 찾아오시는길 고객지원 관리자